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署, 6월 무궁화포럼

최행좌 기자 입력 2013.06.27 10:36 수정 2013.06.27 10:36

김원일 경위 등 표창
3S 실천운동 경진대회 실시

ⓒ 성주신문
성주경찰서는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4일과 25일 양일 간에 걸쳐 6월 무궁화포럼을 실시했다.

이날 김명희 서비스 아카데미 강사를 초청해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대부업자 등 중요범인 검거 유공으로 수사과 김원일 경위, 장상경 경사, 박대수 경장, 그리고 5월 칭찬왕 김정희 경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24일 무궁포럼에서는 지역경찰 3S 실천운동을 위한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3S란 친절대응 실천 운동으로 'Stand up(자리에서 일어서기), Salute(경례 또는 인사), Smile(가벼운 미소 짓기)'의 약자로 치안의 최일선에서 민원인을 대상으로 친절한 경찰상을 정립하고 친절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

이날 벽진파출소 손종헌 경사가 '가벼운 미소 짓기'로 경찰서장 표창을 수여했다.

류상열 서장은 "2013년 상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기소중지자, 내부만족도, 치안만족도 등 각 분야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여줬다"며 칭찬하고 "앞으로 3S 실천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경찰은 항상 주민의 곁에 있다는 인식과 함께 친절한 조직 문화를 이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