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거리에 태극기물결 ‘출렁’

최행좌 기자 입력 2013.07.16 09:15 수정 2013.07.16 09:15

제65주년 제헌절 맞아
테극기 게양 독려

ⓒ 성주신문
성주교육지원청은 제65주년 제헌절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교육지원청 관내 가로등에 국경일 및 독도 홍보 배너를 설치하고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이번 행사는 제헌절에 전 가정에서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제헌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독도 수호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9일 일본 정부가 발표한 2013년도 방위백서에서 '독도가 일본땅'이라고 주장한 내용을 포함시키는 등 일본정부의 역사왜곡을 규탄하며 학생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학생들에게 태극기 게양을 적극 독려하고 태극기 거리를 조성해 나라사랑 독도사랑을 실천했다.

학생들의 태극기 달기 참여를 높이기 위해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 등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고 태극기 인증샷을 찍어 성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윤병택 교육장은 "제헌절을 맞아 태극기 달기에 대한 학생들의 자율동참 분위기 조성 및 나라사랑 의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라사랑의 실천은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성주교육지원청은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에도 지속적으로 이 행사를 전개해 태극기 물결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