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제5기 성주군지역발전협의회 출범

최행좌 기자 입력 2013.07.29 11:27 수정 2013.07.29 11:27

ⓒ 성주신문
성주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갈 제5기 성주군지역발전협의회가 지난달 25일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항곤 군수와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18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임원 선출 결과 제5기 지역발전협의회 의장과 부의장은 연임됐으며, 3개 분과 위원장 선출 및 성주군 대표상징물 개선을 위한 검토 등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토론이 이뤄졌다.

이명식 의장은 "성주군 출신으로 제4기에 이어 제5기에도 의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봉사의 기회로 삼아 성주 발전을 위해 협의회 위원들과 협력해 좋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지역발전협의회가 우리지역이 골고루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의 특성 있는 시책을 많이 발굴해 줄 것과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지역발전협의회는 학계, 군의원, 사회단체, 공무원 등 각계 각층의 위원으로 구성, 지역발전의 기본방향 및 정책에 관한 사항과 지역발전시책 및 사업의 관리·평가에 관한 사항, 기초생활권 발전계획에 관한 사항 등 지역발전을 위한 전 분야에 대한 협의·조정 및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