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온라인 발급서류 43종으로 확대

최행좌 기자 입력 2013.12.24 09:22 수정 2013.12.24 09:22

온라인으로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이 현재 38종에서 총 43종으로 확대된다.

안전행정부는 건강보험공단 및 교육부, 미래부(G4B)와 중소기업청 등과 협업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정부민원포털사이트인 '민원24(minwon.go.kr)'에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와 초·중등학교 성적·졸업증명서 및 검정고시 성적·합격증명서를 즉시 발급 받을 수 있고, 창업 및 기업활동에 필요한 주요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확대된 민원서비스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는 직장 구직·이직 시 또는 대학 등에서 장학금 지급 시 소득수준을 확인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초중고 성적·졸업증명서 및 검정고시 성적·합격증명서는 학력 및 성적 확인 등에 필요한 서류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한 기업민원 전용창구는 미래창조과학부의 '기업지원 통합포털 G4B'와 중소기업청 '기업마당 Bizinfo'에서 제공하는 창업 및 기업활동에 필요한 주요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필요시 G4B 또는 Bizinfo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성렬 안전행정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확대와 기업민원 전용차구 서비스는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가 정보 3.0 실천을 위해 교육부와 미래부 등 부처 간 협업을 추진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국민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확대해 국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