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클린 선도기업'에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정광주 기자 입력 2016.10.21 11:23 수정 2016.10.21 11:23

성주군은 군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친환경 기업을 발굴해 '클린선도기업'으로 지정·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오는 10월 28일까지 읍면 추천 및 기업체의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클린선도기업을 선정해,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클린선도기업의 응모자격 및 기준은 지역 및 기업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한 기업, 임직원들에게 클린성주 교육에 앞장서는 기업,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등 클린성주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는 기업이다.
 
최근 3년이내 환경관련법 위반으로 벌금이상의 처분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한다. 한편 지난해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에 동참한 ㈜모아 등 5곳을 클린 선도기업으로 지정해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클린성주 사업이 2단계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환경개선과 함께 지역 각계각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클린 선도기업 지정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 및 동참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해당 읍·면사무소 및 군 환경보호과로 신청하면 된다"고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