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경북여성단체협회 윤난숙 회장 취임

조진향 기자 입력 2018.03.23 20:03 수정 2018.03.23 08:03

ⓒ 성주신문


경상북도는 지난 13일 인터불고호텔에서 도내 여성인사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대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신임 윤난숙(사진 우측)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북을 대표하는 여성단체의 신임회장으로서 경북여성들의 역량을 모아 '일과 가정' 양립 사회를 만들고 양성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151만여 경북여성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도·시군 여성 네트워크를 활성화시켜 나가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임하는 강순옥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여 동안 여성단체협의회를 잘 이끌 수 있도록 도와주신 회원 단체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 신임회장은 구미시간호사회장, 경북병원간호사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간호협회 경북간호사회장으로 지역봉사와 사회활동을 왕성히 하고 있다.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봄기운과 함께 새로이 출범하는 경북여협이 여성의 힘을 하나로 모아 여성의 사회참여를 적극 확대해 소통과 화합의 문화를 만들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양성평등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조진향 기자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