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설 독자마당

자연의학으로 건강을 지키자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18.11.20 10:19 수정 2018.11.20 10:19

↑↑ 이 말 석
월남전 참전유공자
ⓒ 성주신문
자연의학이란 무엇인가? 자연의학은 화학약품을 쓰지 않고 공기, 물, 열 등 자연의 힘을 이용해 자연치유력을 극대화 시켜서 건강을 유지 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자연의학은 식이요법, 영양요법, 한약, 침구, 전기, 광선 등을 이용해 치료하는 것이며 부족한 것을 채워주고 독성을 체외로 빼내면 건강이 회복되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현대의학은 질병을 막는 차단술이다. 이미 침입한 병균을 죽이는 항생요법과 이미 오염된 부분을 잘라내는 수술법 등으로 발달해 왔다. 자연의학은 인체가 약해지면 병균의 피해를 입고, 인체를 강하게 해주면 병균의 침입과 활동을 막아낼 수 있다는 것으로 강장제나 보약으로 발달해 왔다.

그리고 현대의학에서 치료하는 범위를 벗어난 모든 것을 대체의학이라 한다. 그러면 대체의학은 어떤 것이 있는가? 대체의학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침술과 뜸 요법, 자연치료법, 동양의학 치료법, 인디언치료법, 자외선치료법, 전자침 치료법, 약초, 지압, 척추교정, 마사지, 상담, 댄스, 웃음, 명상, 음악, 향기, 안수기도, 심리치료, 요가, 기공 등이 있다.

상기 대체의학은 1992년 9월 14일 미국 버지니아주 챈탈라에서 민간요법에 관심이 있는 의사들과 동양의사들이 초빙된 적이 있었다. 221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체의학의 정의, 대체의학의 종류, 대체의학에 관한 것을 총 망라해 대체의학에 대한 기초 자료를 설정했으며 미국은 정책방향을 결정하는 교과서가 됐다고 한다. 그러나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단 한명도 참석하지 않아 허준의 동의보감, 이제마의 사상체질, 사암도인의 사암침법 등은 그림자도 없었다고 한다.

나는 동아대학교 한국자연치유학 학회학술원 원장 중 의학박사 장창원 교수님의 척추건강과 자연의학에 대한 교재를 읽고 우리나라 정부는 정치적으로 어떤 회의가 있으면 많은 관계관을 이끌고 참석하면서 어째서 국민의 건강을 위한 회의는 한명도 참석을 안 시키는가. 이래서 암이 세계 제일, 자살이 세계 제일인 정치를 한다.

이제 정치도 중국, 일본, 인도, 태국처럼 그런 중요한 회에 참석해 대한민국의 동의보감, 사상체질, 침구요법 등을 널리 알렸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