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가진 참신하고 유망한 아이템을 발굴해 사업화되도록 육성·지원하는 청년창업LAB사업에 참가할 청년참업팀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성주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사업자등록 사실이 없거나 사업자등록을 한지 1년 이내의 예비창업자이며, 사업계획서 제안은 1월 28일부터 2월 20일까지로 최종 10명(팀)을 선발한다.
지원 분야는 6차 산업, 제조·기술창업, 지식창업, 일반창업 분야를 중심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등을 거쳐 확정된다.
선발된 청년 창업자에게는 창업에 필요한 시설임차 및 리모델링비, 장비 임차, 창업활동비 등 1인당(팀) 약 1천500만원을 지원한다.
성주군은 지난해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5억원의 사업비로 심산기념관을 리모델링해 청년창업지원LAB 시설을 오는 6월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이 시설에는 청년들이 창업할 수 있는 공간지원 및 창업관련 컨설팅, 창업동아리활동,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사업위탁기관인 (사)경북산학융합본부를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지원과 담당자는 “이 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창업이 활성화되고 성주군에 맞는 사업아이템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