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지난 9일 성주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민원담당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다양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민원을 신속·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는 역량향상을 통한 고객 감동서비스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교육은 글로벌공감교육센터 대표인 박동주 강사의 ‘내안에 잠든 서비스 마인드를 깨워라’란 주제로 민원 유형별 소통기법 및 응대 요령, 상대방과의 다름을 이해하는 긍정적인 관계 정립 방법, 감정 근력강화 훈련 등 민원업무 담당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여영명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공감능력 향상을 통해 감동과 신뢰를 주는 열린 행정,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