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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서 성주군이 대상을 차지했다.
경북도는 매년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시·군별로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실적 등 7개 항목을 평가하고 있다.
성주군은 신속한 민원처리와 더불어 생활민원 상담실 운영, 민원업무 담당자 보호조치 강화 등 다양한 시책 및 민원서비스 개선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성주군청 민원실은 행정안전부로부터 민원실 내·외부 공간과 민원행정서비스 품질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성주군청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중심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담당공무원이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