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설 독자마당

신년사_김성우 성주군의회 의장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23.01.10 09:28 수정 2023.01.10 09:30

ⓒ 성주신문

 

존경하는 성주군민 여러분! 희망찬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설레는 기대감으로 맞이한 2023년, 새로운 목표와 희망을 가지고,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풍성한 한 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제9대 의회가 개원하여 성주 군민 여러분이 오늘보다 나은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열심히 뛰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우리 성주군의회는 그동안 군민 여러분들이 성원해 주시고, 때로는 쓴소리도 아끼지 않으신 덕분에 나날이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은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19, 기상이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 국내외적으로 일어난 많은 일들이 우리가 누리던 일상조차 사치로 느껴지게 만들었고 지역경제는 심각한 타격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성주군의회는 침체된 경제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대책을 강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관심과 열정으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사랑하는 군민여러분! 저를 비롯한 성주군의회 의원들은 계묘년 새해 살기좋은 성주, 군민이 행복한 성주 건설을 위해 군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입니다.

먼저, '소통하는 의정 실천하는 의회'에 걸맞게 조금 더디게 가더라도 군민과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격없이 편안한 체감도 높은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서민생활 안정 대책 등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애쓰겠습니다.

급격한 사회 및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농업 미래전략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힘들게 생산된 농산물의 판로가 다양화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해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겪고 있는 과도기를 혁신적인 지방의회 구현을 위한 초석으로 삼아 의회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특히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를 기본바탕으로 예산심의 및 사업집행의 적절성 여부 등 잘못된 부분은 시정을 요구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책을 마련하여 집행부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성주군의 발전은 의회와 집행부가 이택상주(麗澤相注)의 자세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혜가 발휘하는 가운데 이루어 질 수 있으며, '성주군이 달라지니 내 삶도 달라지는구나'라고 느끼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습니다.

우리가 품는 희망은 성취를 이루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는 곧 우리 성주군의 희망으로 싹트고 발전이라는 더 큰 숲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뜻을 받들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