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경제/농업

성주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다음달 1일부터

김지인 기자 입력 2023.01.12 17:56 수정 2023.01.12 17:56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의 일환으로 오는 2월 1일부터 6일까지 4회에 걸쳐 참외, 양봉, 포도, 벼 등 작목별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영농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핵심 실천사항 위주로 구성했으며 참외과정의 경우 재배과정에서 발생하는 흰가루병과 담배가루이 등 방제가 어려운 병해충의 실용적 현장사례를 들어 심도있는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더불어 양봉·포도·벼 과정도 현장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영농현장이 처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다음달 1일 참외 병해충 방제기술, 2일 양봉 질병예방, 3일 포도 생리학, 6일은 고품질 벼 재배기술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육성담당(930-802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매년 실시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농산물 생산 체계화, 연구개발 성과의 현장적용 등 지역농업 조수익 1조원시대를 여는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선 새로운 정보를 끊임없이 습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