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성주 월항면, 찾아가는 복지센터 운영

김소정 기자 입력 2023.01.16 09:29 수정 2023.01.16 09:29

ⓒ 성주신문

 

월항면은 지난 11일 오후 수죽2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마을 행정복지센터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마을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처리함으로 증가하는 행정서비스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코자 운영된다.

 
월 2회 관내 마을회관 및 경로당을 방문해 주민들의 민원을 적극 해결할 예정이다.
 

이날 마을 도로 관련 민원, 마을회관 시설물 보수 관련 건의사항 등에 대한 민원이 있었으며, 면에서는 해결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고 주민분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상세히 답변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월항면 관내에서 진행 중인 월항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인촌지 생태공원 조성사업,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성주3일반산업단지 사업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배재영 월항면장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과 나날이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주민들의 행정 만족도 및 신뢰도를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주민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해결 이외에도 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적극 나서는 등 주민 가까이에 있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