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농촌체험, 농산물가공·상품개발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액션그룹을 발굴코자 이달까지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액션그룹을 모집하며, 성주군에 주소를 둔 5인 이상 법인 및 단체를 포함해 설립예정인 단체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세부 모집분야로 농촌체험·관광은 장소특화형, 문화테마형, 지역문제해결형 등이 있으며, 농산물가공·상품개발엔 식품형, 비식품형, 기타 등으로 구분해 신청 받는다.
예비액션그룹 선정자에게는 기초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비롯한 사업 추진단의 사업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및 가공제품 개발, 샘플제작, 포장패키지 디자인 등 분야별 맞춤형 지원이 계획돼있다.
아울러 지역축제 연계로 인한 상품 활성화와 팸투어, 홍보영상 제작 등 판로개척 지원사업이 이뤄진다.
내달 말까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최대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단체는 추진단과 기금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으로 사업에 참여한다.
접수서류는 추진단 블로그(blog,naver.com/sjucente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온라인 접수나 사무국(금수면 성주로 1903)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동창 추진단장은 “유·무형의 자원과 자생적 민간조직을 활용해 우리 성주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인만큼 지역민의 참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지역에서 파생되는 지원과 혜택을 우리 군민들이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길 바라며 기타사항은 사무국으로 언제든 전화(933-2455)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