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청년실험실X성주군신활력 소풍음악회 개최··· 지역셀러 및 관광객 참여로 '성황'

이지선 기자 입력 2023.10.31 10:56 수정 2023.10.31 10:56

ⓒ 성주신문
ⓒ 성주신문
지난 28~29일 성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단과 청년실험실 소풍마을은 성과 공유회를 겸해 벽진면 소재 하늘목장에서 소풍음악회와 운동회를 개최했다.
 

양일간 700여명의 가족 단위 관광객이 하늘목장을 찾은 가운데 지역 프리랜서와 신활력플러스사업단의 액션그룹이 마켓 셀러로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성주신문
ⓒ 성주신문
성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의 경우 농림부 공모사업으로 지역내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주민들이 수익모델을 자체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이다.

 

ⓒ 성주신문
해당사업은 장터, 가공, 농촌체험, 관광자원 발굴, 뉴미디어 등으로 주민공동체(액션그룹)를 결성해 각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 성주신문
ⓒ 성주신문
ⓒ 성주신문
이날 작년부터 결성돼 시범운영을 진행해온 장터분야의 별꽃장터상인회와 2기 액션그룹의이 마켓셀러로 참여해 먹거리는 물론 다양한 체험과 가공상품을 선보였다.

 

ⓒ 성주신문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경상북도의 공모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년실험실도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IMG11@@IMG12@지역의 청년단체인 안녕성주는 소풍마을이라는 콘텐츠로 프리랜서 청년들이 지역활동·창업 가능성을 시험하고 경북크리에이터로 성장해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IMG13@이 행사를 통해 청년 프리랜서들은 목공, 참기름, 풍선아트, 부띠끄, 생활용품 등을  개발 판매해 새로운 콘텐츠를 실험하는 장이 마련됐다. 

 

ⓒ 성주신문
이처럼 신활력플러스사업단과 소풍마을은 음악회와 운동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셀러들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및 청년의 유입은 물론 새로운 수익구조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했다.

 

한편, 성주군신활력플러스사업(blog.naver.com/sjucenter)은 현재 SNS 활성화기법과 1인미디어 및 촬영장비,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진행되는 뉴미디어 분야의 액션그룹을 오는 11월 13일까지 모집하며 청년실험실 소풍마을의 경우 홈페이지(소풍마을.com)에서 청년 프리랜서를 신청 접수 받고 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