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의식을 고취하고 중소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경북도는 다음달 6일까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우수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경북도 내 본사를 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최근 2년 이상 매출실적이 발생하고 업종별 매출액 및 부문별 추천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분야는 경영혁신, 기술개발, 고용창출, 여성기업 등 4개 이며 신청에 한해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심사위원회에서 종합 대상 및 부문별 대상 등 7개사를 선정할 방침이다.
올해는 저출생 극복의 일환으로 평가항목 가점부문에 ‘가족친화기업 인증서(2점)’를 신설했다.
또한, 직원복지(5점) 부문의 평가방식을 기존 서류 바탕의 정량평가에서 현장실사를 통한 정성평가로 전환함으로써 실제 직원이 체감하는 복지에 대해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3년간의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홍보용 미디어월 상영을 위한 영상제작, 각종 지원사업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제출서류 등을 구비한 후 기업이 소재한 시장·군수 또는 중소기업 관계기관 및 단체 추천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및 제출서류 등은 도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경북도청 기업지원과(054-880-2674)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32회째를 맞는 경북 중소기업대상은 지난 1993년 전국 최초로 지역 중소기업대상을 선정한 이후 현재까지 310개 업체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