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신문 |
지난 16일 성주군이 2024년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한주, ㈜한부솔루션 2개 업체를 선정한 가운데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소통행정을 이어갔다.
성주읍에 소재한 ㈜한주는 자동차 제동장치 및 전자 부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0년 설립 후 꾸준한 발전을 거듭하며 500만불(2023년 기준) 수출을 달성하는 등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
월항면에 소재한 ㈜한부솔루션은 자동차용 흡·차음용 부직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펫트하이텍, 유월테크 등 4개의 그룹을 성주군에서 운영 중이다.
한부솔루션 강병하 대표이사는 2024년 성주군중소기업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해 저출생 극복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환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병환 군수는 “선정된 2개 기업에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해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 등 지역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어려운 여건에서 관내 중소기업들이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
편,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인증패 수여, 직원복리후생 사업비 1천만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3년간) 등 다양한 기업지원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