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성주참외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3월 9일 성주별고을운동장에서 열린다.
올해 마라톤대회 또한 호응이 높았던 30km 부문과 더불어 5km, 10km 코스, 전문 마라토너를 위한 하프코스 등 4개 부문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선 30명 이상 참가단체를 대상으로 1등을 기록한 그룹은 300만원(총 상금 1천300만원)의 수상금을 받게 된다. 단, 단체 참가선수는 개인시상에서 제외한다.
시상의 경우 부문별로 청년부와 장년부를 나누며, 70대 이상을 위한 순서도 진행한다.
이밖에도 행운권 추첨을 통해 성주참외 포함 다양한 경품을 마련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12월부터 시작해 선착순 7천여명까지 모집하며 대회 홈페이지(sjmelon.kr)와 성주군체육회(931-1414)를 통해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
참가접수는 개인별, 단체별 신청서 작성 후 코스 부문에 따라 상이한 참가비의 입금까지 진행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이규현 체육회장은 "매회 발전하는 성주 대표 체육행사인 참외마라톤에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러닝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기록을 경신하며 동호인간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참외마라톤은 2023년부터 참가자들에게 부상과 기념품으로 지역상품권을 제공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