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군 청년 스타트업 성장교육 시작

김지인 기자 입력 2025.05.15 15:25 수정 2025.05.15 15:25

ⓒ 성주신문

지난 12일부터 성주군혁신지원센터 내 청년창업Lab(랩)에서 ‘Next Up(넥스트-업) 청년 스타트업 성장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가운데 이달 28일까지 이어진다.

 

청년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맞춤형 실전교육이다.

청년 스타트업 고도화 지원사업은 성주군이 총괄하고 경북산학융합원이 수행하는 프로젝트로 창업 초기 생존위기를 의미하는 일명 ‘데스벨리’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향한다.

올해는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5개 팀을 선발해 집중 지원하고 있다.

사업화 자금 및 홍보비 지원은 물론, Next Up 청년 스타트업 성장교육, ‘Lever Up 1대1 멘토링 교육 등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Next Up 청년 스타트업 성장교육은 챗지피티 등 생성형AI를 활용한 최신 비즈니스 전략, 디지털 마케팅기법 등 실전 활용도가 높은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실습 중심의 강의를 통해 실제 창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역량을 강화한다.

지역 청년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청년 창업가들이 지역에서 꿈을 실현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과 지원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