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성주초, ‘우리 아이 첫 돈 공부’ 김성훈 작가와의 만남

김소정 기자 입력 2025.05.16 09:35 수정 2025.05.16 09:35

ⓒ 성주신문

 

성주초는 지난 14일 4~6학년 희망 학생 대상 꿈빛도서관에서 ‘우리 아이 첫 돈 공부’의 저자 김성훈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김성훈 작가는 ‘우리 아이 첫 돈 공부 - 내 아이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체험적 경제금융 홈스쿨링’의 공저자이자 ‘2020 중앙교육연수원 - 놀이와 체험으로 하는 경제교육’ 원격연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경제금융교육연구회 운영진으로서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교육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날 행사는 작가 소개, 강연, 질의응답, 책 추첨, 사인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성훈 작가는 “인간의 특징을 이해하면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된다”며, 우리 생활 속에서 기업들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사용하는 다양한 홍보 전략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소비 습관을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경제교육은 단순히 돈 관리에만 국한되지 않고, 대화법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대화 방법에 따라 원하는 답을 얻고 더 많은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김성훈 작가가 직접 답변해주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욘돈 관리에 대해 배울 줄 알았는데, 설득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내용도 배워 유익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