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인물종합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사람들

최성고 기자 입력 2008.06.20 08:18 수정 2008.06.20 06:49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사람들

‘희망 2008 이웃사랑 유공자’ 포상식이 지난 10일 경북도청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성주군에서는 도지사 표창 2명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2명이 수상했다.

경북 도지사 표창

↑↑ 이기원 씨
ⓒ 성주신문
이기원 (주)제스코(월항공단 소재) 회장은 평소 모범적인 생활과 다양한 사회활동으로 성주경찰서 자문위원 및 김천세무서의 명예서장으로 활동하며, 또한 ‘드림악단’과 함께 연말 불우이웃돕기 자선음악회를 열어 모금된 성금을 단체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많은 공헌을 했다.


↑↑ 박계규 씨
ⓒ 성주신문
박계규 선남면사무소 부면장은 평소 소외계층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특히 노인들을 공경하여 독거노인의 생활환경 개선에 앞장서며 주민들의 어려움을 스스로 찾아서 해결해주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


이종철 근영농산(주), 양주컨트리클럽 대표이사는 멀리 타지에서 회사를 운영하면서 고향인 성주를 위하여 2005년 3월부터 매월 빠짐없이 100포의 쌀을 소외계층에게 지원해 꾸준한 이웃사랑의 모범이 됐다.

↑↑ 김소영 씨
ⓒ 성주신문
김소영 성주군청 주민생활지원과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은 지난해 12월부터 2달간 있었던‘희망 2008 나눔캠페인’을 담당하여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 업무를 열정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소기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