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은 전통시장 온라인마케팅사업의 일환으로 네이버와 함께 경상북도 ‘전통시장 봄봄봄(가봄, 사봄, 와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3월 22일부터 4월 19일까지 네이버에 개설된 경상북도 전통시장 특별관에서 진행되며 입점된 30여개 점포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행사기간 중 네이버 검색창에 ‘경상북도 전통시장 특별관’을 검색거나 네이버쇼핑의 ‘기획전’ 및 ‘동네시장 장보기’ 메뉴를 통해서도 도내 전통시장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동네시장 장보기(권역 1일 배송)와 전국배송(일반택배)이 가능한 도내 전통시장 30여개 점포선정으로 상품할인, 장바구니 할인 등 쿠폰지원과 개별점포 홍보도 병행한다.
경상북도 전통시장 특별관은 경북도와 네이버 협업을 통해 2021년부터 운영됐으며, 도내 전통시장의 디지털화 및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이영석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특판전이 대형마트에서 접하기 어려운 특색있는 전통시장의 엄선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핵심 전략과 디지털 신시장 개척을 목표로 마케팅을 병행해 전통시장의 판로확대를 위한 전 방위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