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기업탐방

명륜산업·왕보 지역발전 우수기업 선정

김지인 기자 입력 2023.11.09 17:49 수정 2023.11.09 17:50

↑↑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명륜산업의 임직원과 성주군 관계자
ⓒ 성주신문

지난 7일 이병환 성주군수 및 성주군 관계자 등은 하반기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명륜산업과 ㈜왕보 2곳을 찾아 인증서를 전하고 현장을 둘러보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북 성주군 월항면에 소재한 ㈜명륜산업(대표 이종문)은 우드칩, 목재펠릿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06년 설립했다.

성주군여성기업인협의회 회원으로서 여성기업인의 권익신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2021년부터 현재까지 지역교육 발전을 위한 별고을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 ㈜왕보의 임직원과 성주군 관계자 등이 만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 성주신문

이어 경북 성주군 성주읍에 자리한 ㈜왕보(대표 김현태)는 위생용 부직포, 농·공업용 보온재를 생산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마스크 및 취약계층에 소화기함을 기증한 바 있으며 성주군로컬JOB센터와 취업지원 확대를 위한 협약을 맺어 지역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탰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더 큰 기업으로 성장·발전하길 바라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경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발전 우수기업 선정 시 인증서를 수여하고 1천만원의 환경개선 정비비와 3년간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