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고엽제전우회 대구시지부 남구지회 천안 독립기념관 참배 및 호국순례 행사

백종기 기자 입력 2024.10.22 13:24 수정 2024.10.23 14:04

 

ⓒ 성주신문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대구시지부 남구지회는 지난 15일 천안 독립기념관 참배 및 호국순례 행사를 가졌다.

 

ⓒ 성주신문


전일남 사무장의 안내로 이 자리에는 이종삼 지회장을 비롯해 장상술, 한영우, 대의원과 서성기, 우수정, 김영기, 류방규, 박진수, 운영위원과 이용근, 권기복, 백철현,회원 포함한 40여명이 동참했다.

 

ⓒ 성주신문
 

출발에 앞서 조재구 남구청장은 배웅을 나온 자리에서 “이곳에 계신 국가유공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희생으로 대한민국을 눈부신 성장과 발전으로 저희 후세들이 평화와 번영의 삶을 살아가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며 “호국순례 행사 하는동안 사고없이 잘 다녀오시기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 성주신문


이종삼 지회장은 버스내에서 “고엽제 전우회 회원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행동과 지침에 관한 안보 강의가 이어지고 또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상이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한다”며 앞으로 역량을 발휘해 상부에 건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성주신문
 

일행은 천안 현충원을 합동 참배한 후 독립기념관, 컬처박람회 전시관, 통일 염원의 동산, 진달래 동산, 천안K-컬처박람회, 일원 등을 관람하고 석면에 새겨진 월남전참전자 개개인 성함 명단까지 확인하고 단체 기념촬영후 일정을 마쳤다.

백종기 기자

 

ⓒ 성주신문

ⓒ 성주신문

ⓒ 성주신문

ⓒ 성주신문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