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경제/농업

스마트강소농 교육 31명 수료

김지인 기자 입력 2024.11.04 16:06 수정 2024.11.04 16:06

ⓒ 성주신문

지난 8월부터 약 한달 반 동안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2024 스마트강소농 육성교육’을 통해 31명이 수료의 기쁨을 안았다.

 

스마트강소농이란 디지털 장비, 데이터, 인공지능 등 스마트 경영혁신 실천을 위한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기간 동안 총 19회, 77시간에 걸쳐 스마트 경영 및 마케팅, 스마트팜 시설 활용과 데이터 적용 등을 교육했다.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성주형 스마트팜 운영과 차세대 스마트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수료생 A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마트 강소농 교육을 들었는데 시설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됐고 회계와 마케팅도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양질의 교육을 받게 해줘서 고맙고 내년 교육과정도 수료해 지역에서 스마트팜 전문가의 꿈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스마트강소농 육성교육은 스타트, 성장, 으뜸 순으로 3년간 진행되며 올해는 2년차 성장과정인 가운데 지난해보다 심화된 교육을 진행했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다가올 미래농업을 위해 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스마트강소농 육성으로 기술발전을 이뤄 성주참외 7천억원 조기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