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중고 총동창회 2024 정기총회 개최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24.11.11 14:01 수정 2024.11.11 14:01

ⓒ 성주신문
지난 9일 성주중고 총동창회가 본교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 성주신문
ⓒ 성주신문
ⓒ 성주신문
이천훈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총회엔 이병환 군수를 비롯해 이창우 前군수와 김영길 성주고 교장, 박노숙 성주여고 총동창회장 등 동문 200여명이 참석했다.
 

ⓒ 성주신문
이날 차기회장에 석맹호 상임부회장을 만장일치로 선출했으며 수락인사와 축하가 이어졌다.
 

이상섭 동창회장은 "재경동문회장을 마칠 즈음 역대 총동창회장들의 추천으로 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었다"며 "통합동창명부 발간은 물론 재경동문회 40년史 자료집을 모교에 영구 비치하는 등 지역동문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협조해주신 동문들께 감사를 표했다.
 

이병환 군수는 "도청 근무 때부터 이상섭 회장님은 잘 아는 친구 형님으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시원섭섭한 마음 내려놓으시고 앞으로도 고향과 총동창회 발전에 기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창우 前군수는 "성주참외의 연구개발이 성주농고에서 이뤄진 만큼 본교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학교로써 소임을 다해야 한다"며 동창회의 역할을 강조했다.

 

ⓒ 성주신문
김영길 학교장 또한 "본교 학생들이 선배님들의 지원과 격려 덕분에 서울대 등 수도권 대학에 대거 입학하는 등 지난 5월엔 진학 우수고등학교로 선정 교육감 표창을 받기도 했다"며 "앞으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도 학생들을 지도하며 명문고의 전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성주신문
한편 감사보고는 회칙개정에서 상벌위원회 조항을 신설하고 정기총회를 6월로 변경했으며 감사는 김종석·박재용 동문을 선출했다.
 

ⓒ 성주신문
후 김영길 교장의 안내로 본교 역사관을 둘러보고 기념촬영 후 폐회했다.

 

백종기 시니어기자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