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성주 선남면 경로당 회장·총무 회계 교육

김소정 기자 입력 2024.12.06 14:11 수정 2024.12.06 14:11

 

ⓒ 성주신문

 

선남면은 지난 4일 선남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40개소 경로당 노인회장과 총무를 대상으로 '2024년 경로당 회장·총무 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2025년도부터 달라지는 경로당 보조금 활용 방법과 더불어 경로당에 지원되는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을 위해 마련된 교육은 보조금 집행기준과 정산, 그리고 집행 시 주의해야 할 유의사항 등 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다뤘다.

또한 평소 보조금 지출에 관해 궁금했던 점과 경로당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나누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 선남면 분회 석종택 노인회장은 "다음 해 보조금 집행에 있어 기존과 달라지는 부분이 많아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으나,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 관련 업무를 쉽게 이해함과 더불어 평소에 경로당을 운영하면서 느꼈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경미 면장은 "이번 경로당 회계 교육을 통해서 경로당의 투명하고 올바른 보조금 집행과 경로당 운영에 힘써주시기 바란다"며 "선남면에서도 경로당의 운영을 위해 항상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정 기자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