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성주도서관,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늘봄도서관 운영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25.02.27 15:04 수정 2025.02.27 15:04

ⓒ 성주신문

 

25~28일 성주도서관은 성주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활동 중심의 맞춤형 늘봄도서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늘봄도서관은 꽃을 활용한 독후 활동 강좌인 ‘그림책 꽃밭’과 마리모, 밀웜 등 흥미로운 소재를 활용해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신나는 겨울 과학 교실’로 구성돼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3월부터 5월까지는 ‘일요늘봄특강’이 운영된다.

매달 ‘봄’(3월), ‘꽃’(4월), ‘가족’(5월) 등 지정된 주제에 맞춰 진행되는 창의미술 프로그램으로, 각기 다른 소재와 방법을 통한 창작활동으로 이뤄져 학생들이 항상 신선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늘봄도서관은 경북교육청이 주관하는 ‘늘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들에게 양질의 도서관 특화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공백 해소에 기여하고,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마련됐다.

이에 도서관 맞춤형 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수업에 필요한 재료비 등이 전액 지원된다.

이은희 성주도서관장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성주도서관의 늘봄도서관이 지역의 학부모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고, 교육 공백 해소와 보다 알찬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꼼꼼하게 챙겨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