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학교/교육 학교/교육

성주여고, 공공기관 합동 소방 안전 훈련 실시

임호동 기자 입력 2016.06.28 09:42 수정 2016.06.28 09:42

ⓒ 성주신문
성주여중·고는 지난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성주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 안전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사고가 연달아 일어나고 있음으로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해 경각심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은 화재 발생시 이동하는 방법과 자세 등의 대피 요령과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의 안전한 화재 진압 방법을 익히고, 심폐소생술 및 환자 이송 등의 인명 구조법의 내용으로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 성주신문
특히 제7회 경상북도 고등학생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대상(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성주여고 응급구조 동아리(F.A) 부원인 홍유진·이수민(2년) 학생이 전교생 앞에서 시범을 보이며 이해를 높였다.
 
또한 학생들은 화재 울림 종소리와 성주소방서의 협조로 소방훈련용 연막탄을 사용하고, 소방차를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과정을 통해 실제상황처럼 훈련에 임할 수 있었다.
 
이익수 교감은 "최근에 빈발하고 있는 각종 안전사고로 인해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실시된 훈련이라 민첩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돋보였다"며 "특히 소화기를 사용한 화재 진압 훈련과 심폐소생술 시범 훈련 등을 통해 익힌 내용을 숙지해 항상 사고에 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