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제21회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김은진 기자 입력 2017.10.18 09:34 수정 2017.10.18 09:34

ⓒ 성주신문
제21회 '노인의 날' 행사가 지난 13일 성주실내체육관에서 지역 관내 어르신과 각 기관단체장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식전행사로 노인회관 취미교실 회원들의 사물놀이와 부채춤 등 공연이 펼쳐져 호응을 얻었으며, 노인복지증진 유공자 23명에 대한 상이 전달됐다.

이 행사는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은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담을 나누고 식사를 하면서 안부를 묻는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 됐다. 특히 부대행사로 운영한 건강부스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위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해 줬다.

이재복 노인회 성주군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 노인 회원들은 부양 보호 대접받는 노인이 아닌 사회를 책임지는 어른으로 거듭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성주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각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축사를 통해 "노인이 존경받고 안정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