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3일에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선거별 출마 예정자가 난립하면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성주신문은 출마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선거와 관련한 서면 인터뷰를 실시해 시리즈로 보도(무순)함으로써 지역 내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편집자 주】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별고을 성주의 미래를 만나다 ⑯
▶▶▶ 군의원 가선거구 출마 예정자 김경호(자유한국당)
|
|
|
↑↑ 김 경 호 △1959년생(만 59세) △선남면 신부리 출생 △선남초, 명인중, 성주농고, 영진전문대학(행정학) 졸업 △국무총리 모범공무원 표창, 장관(3회), 도지사(4회), 군수(5회) 등 다수 △모친(86세), 아내 석월계씨와 1남1녀
전 성주읍 민원·산업담당 전 성주군청 유통담당 전 성주군의회 전문위원 전 성주군청 농정과장 전 선남면장 |
ⓒ 성주신문 |
|
1. 출마의 변
존경하는 성주군민 여러분!
저 김경호는 평소 풍부한 행정 경험을 살려 뚝심과 추진력 있게 성주군의회를 새롭게 쇄신하여 주민의 소득증대와 복지향상으로 성주군민의 편안한 삶의 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주민이 원하는 목적을 빠르게 해결하고자 합니다.
군의회 기본 임무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충족시켜줌은 물론 지역민의 의사를 대변하며, 열린 의정을 통해 늘 지역민과 함께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지역 농업인의 경제가 살아야 지역상가에 손님이 있고 모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됨을 깊이 인식하고 추진하고자 합니다.
2. 주요 공약사항
△농업 소득을 현실적으로 증대시키겠습니다 : 참외 조수익 5천억시대를 맞이했으나 농업인의 삶의 질은 향상되지 않고 있는 것은 농업 경영비가 과다해 실질적 순소득은 아직 미흡한 실정이므로 농업경영비 30% 줄이기 절감 대책을 획기적으로 수립 추진해 살기 좋은 선진농촌 건설을 위한 재도약 계기를 마련코자 합니다.
△고령자 노약자 은퇴농 우대 : 고령자 및 노약자 은퇴농가 등 과거에는 피땀 흘려서 일하고 허리띠를 매어 자녀를 교육시켜 도시에 좋은 인력을 공급해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이분들은 이제는 국가 유공자급 대우를 받아야 합니다. 모든 역량에 앞장서 일하겠습니다.
△부녀자 계층별 여가 장소 제공 : 우리군은 모든 경제활동 및 근로의 주체는 여성분이 많이 담당하고 있으나 사실 여성분의 자체적 모든 정보 교류 등 휴계 공간이 전혀 없습니다. 권역별 또는 마을별 적은 이동식 농촌형 카페를 설치해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편익 장소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군 토지 이용계획 제 정비 : 토지이용계획은 계획구역 내의 토지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계획을 말하며, 자연재해, 화재, 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바람직한 토지이용계획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한 지역 간의 상호연계와 지속적으로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토지이용계획은 교통계획, 도시계획시설계획, 공원녹지계획과 더불어 도시계획의 근간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부문이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군은 도시 인근 군으로 중소공장 신축 및 이전으로 살기 좋은 전원주택지가 점점 줄어들고 난개발로 인해 주민과의 갈등이 심화되어 지역화합에 저해요인으로 작용되고 있어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저는 이를 타파하기 위해 다양한 주민 의견들을 수렴 반영해 국토이용개발을 현실에 맞게 규제와 해제를 시행함으로써 화합하고 소통하는 행복성주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군 예산의 효율성 제고 : 예산의 효율적 운영방안으로 사업전과 사업후의 기대효과를 자체 분석 후 사업시행함으로써 시행착오를 줄이고 예산낭비를 방지하고 의정활동은 현장의 주민참여 의회 활동이 전개되어야 할 것입니다.
3. 가장 보람 있었던 사회활동은?
30년여 공직생활을 하면서 지역사회 기여도는 성주참외박스가 당초 열림형 15kg 박스는 비효율성과 경제성이 없어 참외박스 10kg 소형화 규격화 추진을 결심하고 전국 최초로 참외혁신단을 구성해 본 취지에 동의를 받아 추진하면서 저항하는 단체 및 인근 시군이 변화를 거부하는 농가 및 단체 등을 6개월 이상 설득시켜 일시에 정착돼 농가소득 1억원 이상 1천300여 농가 실현의 기적과 성주참외의 질을 명품화시킴은 물론 지역민의 삶의 질 또한 향상됨에 중추적 역할을 했던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4. 선출직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주민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에 대해 관련 법적근거도 중요하지만 목적이 맞으면 빠르게 주민의 만족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긍적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로 접근해서 해결할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합니다.
5. 지역에서 개선하고 싶은 점은?
군정시책 추진 계획 및 홍보내용과 아카데미 교육 등 전 주민의 알권리에 해당 사항을 편집해서 주기적으로 유선방송이나 SNS 또는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정보 공유를 통한 전 군민 참여도를 제고시키고자 합니다.
6. 군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은?
선출직 공직자는 우리 지역민께서 휼륭하시기 때문에 잘 알고 선택하실 줄 믿습니다. 앞으로 전문성이 있는 후보자가 입성해야 지역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양하고 많은 업무를 배워 가면서 의정활동을 하기에는 시대에 늦다고 생각합니다.
저 김경호는 아니오(no) 보다는 예(yes)가 먼저입니다. "(경)경험 많고 일 잘하는 전문가, (호)호탕하게 지역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취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