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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 우수기관 선정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02.03.05 10:41 수정 2002.03.05 10:41

교육, 기관장 관심도, 고객만족도 등 중점 평가 특수시책 및 3대 친절목표·친절과제 실천결과

성주군이 「2001년도 행정서비스헌장제 운영실태」경상북도 평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장과 함께 시상금 1백만원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평가는 도 본청 15개 부서와 의료원 3개소, 경북개발공사, 시·군 23개소를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확인을 병행, 교육, 홍보실적, 기관장 관심도,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주군은 그동안 행정서비스헌장제 실천을 위해 매월초 10일간 자체 친절교육과 전문강사 초청 행정서비스헌장 특별교육, 고객만족을 위한 환경개선, 공무원 친절왕 선발, 전화응대 수준 설문조사,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등 행정서비스헌장 마인드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

그 결과 성주군은 99년 공무원 친절 경상북도 우수기관, 2000년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자치부 우수기관, 2001년 제2의건국운동 중앙평가 모범기관 표창에 이어 이번에 행정서비스헌장제 추진 경북도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된 것.

도일회 총무과장은 『각종 특수시책 및 3대 친절목표와 3대 친절과제를 꾸준하게 실천해온 결과다』며 『무엇보다도 매월 10일간 자체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반복 실시, 이제는 행정서비스헌장제 실천을 위한 친절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인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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