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비대면 안심투어로 경북여행 즐겨요”

이지선 기자 입력 2022.03.21 13:59 수정 2022.03.21 01:59

경상북도는 지난 16일부터 석 달간 도내 관광지를 여행하고 개인 SNS에 이를 소개·인증하는 ‘경북, 어디까지 해봤니?’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봄철 관광수요와 방역지침 완화 등으로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 명소를 홍보하며 국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는 등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테마로 기획했다.

먼저 '경북, 어디까지 걸어봤니-경북 런투어'는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소백산 자락길, 문경새재 등 지역 관광지에서 걷기나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3㎞이상 달리는 등 본인의 SNS 계정에 여행지를 소개하고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경북 런투어는 오는 5월17일까지 진행되며 한 달에 한번 인기 SNS를 뽑아 스마트워치, 건강 특산품 랜덤박스 등을 지급한다.

'경북, 어디까지 앉아봤니-경북 체어투어'는 도내 뷰 맛집이나 나만 아는 한적한 곳에 접이식 간이의자, 손수건 또는 신문지 등을 깔고 본인이 어디 있는지 경북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하면서 인생사진 한 장을 SNS에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경북 체어투어는 오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매달 인기 SNS를 뽑아 글램핑 숙박권, 캠핑체어 등 경품 및 사은품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경북, 어디까지 마셔봤니-경북 텀블러 투어'는 텀블러로 지역에 있는 카페에 들러 커피나 차를 마시고 멋진 카페 뷰와 함께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면 된다.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 친환경 투어로 개인 텀블러를 꼭 지참해야 한다.

경북 텀블러투어는 내달 11일부터 6월 13일까지 이어지며 SNS 게시글 중 인기가 높은 참여자에게 커피머신과 모카포트, 핸드드립 세트 등 커피용품, 참여자 모두에겐 모바일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중 가장 인기를 끈 카페 세 곳을 최애카페로 선정해 홍보할 계획이다.

개인 SNS에 이벤트별로 주어지는 필수 해시태그(#경북여행, #경북런 등)와 함께 여행사진을 게시한 다음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참여인증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