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선남면 소학1리, “참한별 이동복지관” 개최

성주신문 기자 입력 2022.08.26 14:08 수정 2022.08.26 02:08

ⓒ 성주신문



성주군 선남면에서는 지난 8월25일 소학1리 마을별관에서 참한별 이동복지 통합 서비스를 제공했다.

ⓒ 성주신문


강소영 선임사회복지사 의 사회로 진행된 이 자리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김성우 군의장과 이명수 선남면장. 김종연 선남농협조합장. 김재국 산림조합장. 박용찬 사회복지관장. 이영화 복지계장. 이흥만 소학리 노인회장. 이형숙 월참회장. 이흥윤 소학1리 리장외 주민 80여명이 참석해 우의를 다졌다.

ⓒ 성주신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다가티 시니어 봉사단의 이동카페, 수지침봉사단의 뜸·압봉 건강서비스, 향기미용 봉사단의 네일아트, 참한별 사진관 운영, 이동밥차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에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성주신문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사회적·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특히 다양하고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와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주민들을 위한 복지에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 성주신문


이흥윤 리장은 “별다른 여가생활이 없는 마을에 매주 강사님이 오셔서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주시고 이렇게 참한별 이동복지관행사를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용찬 사회복지관장의 축사와 김성우 성주군의장의 격려사가 끝나고 성주향토 민요보존회의 축하 민요공연과 노래자랑. 경품추첨 순으로 끝을 맺었다.

백종기 시민기자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