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3월 8일에 치러진다. 공명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는 각 조합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시리즈로 게재해 조합원들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편집자 주】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성주군산림조합 임승택 후보
↑↑ 임 승 택 △1964년생 △아내와 1남2녀 △성주초, 성주중, 대구경원고,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 임학과 졸업 / - 전 성주군산림조합 기술지도과장
- 전 청도군·영천시 산림조합 금융과장
- 현 한국 산림기술인회 정회원
- 현 성주초 총동창회 부회장
- 현 해병대 성주전우회 감사
- 산림조합 중앙회장 표창장
- 경상북도 교육감 감사패
- 성주군수 표창 ⓒ 성주신문
기술지도과장과 금융과장을 거치며 32년간의 축적된 노하우를 이제 저의 고향에 쏟아붓고 싶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경험만큼 소중한 자산은 없습니다. 저는 우리 성주군산림조합이 자체사업을 다방면으로 발굴해 복합경영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국가보조사업과 더불어 자체사업으로 고정적 수익을 증대시키겠습니다.
또한 젊고 활기차며, 다 함께 행복한 산림조합을 만들고 싶습니다. 조합원 여러분과 직원간의 끊임없는 소통으로 열린 조합을 적극 실현하겠습니다.
2) 산림경영 모델 마련
대도시에 인접한 성주 지리적 특성에 맞춰 다양한 산림복지 시설 유치를 검토하고 조합직영 운영권 확보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3) 조합원 애로사항 해결
인허가 처리 위한 민원상담 및 대행 전담부서 운영으로 조합원에게 편의 를 제공하고 정부 및 지자체사업 발굴로 산림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코자 합니다.
4) 차별화된 산림 경영
산림산업 전문기관으로써 영리법인과 차별화된 사업수행 능력을 선보이며 잘 사는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5) 금융사업 활성화
안정적 금융상품을 발굴해 수익을 창출하고 서비스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조합원 만족도 향상시키겠습니다.
6) 조합원 교육 및 복지증대
산주 및 임업 후계자의 육성 강화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조합원의 자녀 장학금 기탁 등 환원사업 운영을 약속드립니다.
그후 성주군산림조합을 포함해 다양한 지역에서 기술지도과장과 금융과장으로 재직했습니다.
그렇게 32년간 산림현장과 경영실무만을 익히고 또 익혔습니다. 수년간 현장에서 산주들의 산림을 지키기 위해 안전교육과 감시감독을 해오며 조합원들의 피와 눈물을 알았고 인부들과 동고동락하며 산 구석구석에 있는 나무 한그루에까지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평생을 산림조합에 근무하며 돈으로 얻지 못할 소중한 경험과 노하우를 익혔기에 그때의 모든 기억이 저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입니다.
그렇기 위해서는 조합원 여러분의 힘이 필요합니다. 저에게 힘을 조금만 빌려주시고 나눠 주십시오. 저의 노하우와 조합원 여러분들의 힘이 만난다면 다 함께 행복하고 잘 사는 조합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풍부한 전문지식과 산림경영 노하우를 산림종사자 및 임업후계자, 조합원 여러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펼쳐보고 싶습니다. 더 노력하겠습니다. 뒤에서 더 밀어드리겠습니다.
산림조합은 국가 산림정책 수행의 중추기관이자 사유림 경영의 대표기관으로써 책임감은 물론 유능하며, 전문성을 지닌 변화의 인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작점으로 저 임승택이 산주 및 임업인, 그리고 조합원님들께 더 많은 소득을 안겨드리고 고부가가치의 임산업을 만드는 중추기관으로 우뚝 서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산림경영 전문가 임승택! 자신있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오직 산림만을 바라보고 달려온 저 임승택이 한결같은 자세로 믿음직한 변화를 조합원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