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3월 8일에 치러진다. 공명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는 각 조합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시리즈로 게재해 조합원들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편집자 주】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서부농협 이범석 후보
↑↑ 이 범 석 △만61세 △ 금수초, 가천중, 성주고, 경북대학교 환경원예학과 졸업 △경북대 농업최고경영자과정 수료 / - 전 서부농협 이사
- 전 서부농협 감사
- 전 농업경영인 금수면 회장
- 전 성주군 쌀전업농 회장
- 전 농업경영인 성주군연합회 수석부회장
- 현 금수면 광산2리 리장
- 현 재향군인회 금수면 회장
- 현 농촌지도자 금수면 회장 ⓒ 성주신문
이러한 아쉬운 점을 개선하고자 이제는 직접 서부농협의 경영자가 되어 조합원과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한 농협의 발전과 농업인 조합원의 실질적인 소득증대 및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1) 작목별 작목반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고, 지자체와 연계한 우리지역 특화품목의 규모화와 생산기반 확충에 노력하겠습니다.
2) 조합원이 생산한 모든 농산물은 소포장 한 개까지 현장 운송과 위탁판매를 실시하겠습니다.
3) 무료 법률사무소를 개설하여 농업인의 법률적인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4) 구 하나로마트를 리모델링하여 작목반 회의 및 농사정보 교환과 조합원 사랑방으로 완비하겠습니다.
5) 파머스마켓 및 농자재마트를 혁신하여 판매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조합원의 신뢰를 회복하겠습니다.
6) 지자체와 연계하여 파머스마켓 인근 하천주변의 경관 조성을 통해 행락객 유치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7) 원로 조합원 및 여성 조합원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지도사업을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8) 정례적인 조합원 의견청취 방안을 강구하고, 다수 의견을 조합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1) 농업경영인 활동으로 '성주호 수몰지역 위로잔치'를 최초로 주최한 이후 '금수면민잔치'로 정례화되어 이주민 위로 및 면민 화합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2) 성주군쌀전업농 회장 재직시 '오래가' 비료 공동구매사업을 추진하여 농가에 실익을 제공하고, 톤백벼 활성화사업 적극 참여로 금수면의 톤백벼사업 참여율 성주군 1위 달성에 기여했습니다.
3) 의용소방대원으로 풍수해 등 재난복구현장 참여와 하계 행락질서 관리 및 물놀이 안전구조대 활동, 산불예방 및 진화현장 등에 참여했습니다.
4) 새마을 회원으로 재활용 자원 모으기, 폐자원 수거활동 등 각종 봉사활동 에 참여했습니다.
1) 믿음과 정체성이 살아있는 든든한 서부농협, 농협다운 농협의 정체성 확립과 농업인 실익지원 역량 확충을 통해 조합원 및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2) 경쟁력 있는 농업, 잘사는 조합원, 영농생산기반 지원 강화 및 농산물 유통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로 조합원 소득증대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3) 함께 살고 싶은 농촌 만들기의 구심체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사회의 금융경제·문화·복지의 종합센터로써 지자체와 협력하여 살맛나는 농촌 구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