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3월 8일에 치러진다. 공명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는 각 조합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시리즈로 게재해 조합원들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편집자 주】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성주농협 이완주 후보
↑↑ 이 완 주 △1954년생 △아내와 1남2녀 △성주중앙초, 성주중, 성주농업고, 계명문화대학교 졸업 / - 현 성주농협 조합장
- 현 (사)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 부회장
- 현 농협중앙회 대의원
- 현 성주군 농협 인사업무협의회 위원장
- 현 (사)한국참외의무자조금협의회 이사
- 농협 31년8개월 근무(성주농협, 서부농협, 대가농협, 월항농협 등)
- 농림부장관상, 경상북도지사상
- 농협중앙회장 공로상, 공적상 등 3회 ⓒ 성주신문
성주농협 조합원 여러분, 이제 그 역사의 한 장 한 장에 조합원들의 더 큰 행복과 더 밝은 미래를 그려 놓고 성주농협의 완벽한 청사진 또한 그려 넣어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저 이완주가 시작한 성주농협의 청사진을 여러분과 함께 앞으로 4년 동안 완성해 가고 싶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입후보를 결심했습니다. 저 이완주에게 다시 한 번 조합원 여러분들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십시오.
저 이완주, 더 열심히 뛰고 또 달리겠습니다. 성주농협 발전과 조합원 여러분들의 권익을 위해 뼈를 깎는 심정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성주농협 종합청사 건립 : 조합원 편의 제공 및 공판장 수수료 조정으로 조합원 수익 상승, 농촌일손 부족 해소와 농산물 수취가격 상승, 도농 교류 확대를 통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종합청사와 경제사업장 이전을 통한 주차난 해소 및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복합타운 조성
3) 조합원 교육사업 및 환원사업 : 조합원 장학사업과 원로 조합원 및 여성조합원 복지혜택 확대, 영농지도와 외부 전문가를 통한 영농 및 각종 교육 확대, 조합원 취미교실 확대는 물론 인근 대도시 대형병원과의 협약을 통한 조합원 병원비 절감과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
4) 미래지향적 경영 관리 : 미래지향적 도전의식으로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사업 적극 발굴, 청년조합원 육성을 통한 활동적이고 젊은 농협 구현, 정보통신기술 적극 활용으로 조합원 편의 제공,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농업·농촌의 경쟁력 있는 미래농협 실현
또한 지난 8년동안 조합장을 하면서 매년 다짐하고 실천한 사항 중 하나가 참외 접목농가 현장방문입니다. 우리 지역에서 참외 접목일은 한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행사로 잠깐의 시간이지만 조합원들과의 눈맞춤을 통해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 성주만이 갖고 있는 참외 접목일이 하나의 문화가 되고 성주참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조합원들이 원하는 영농자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영농에 필요한 영농자재를 적기에 공급하며 조합원이 땀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좀 더 좋은 가격을 받고 출하되도록 노력하는 것이 농협의 사명입니다. 또한 우리 조합원들의 재산이 좀 더 안전하게 지켜지고 성장하는데 도움이 돼야 합니다.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종합청사가 우리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생활물자부터 영농자재, 농산물 출하, 금융서비스까지 모든 서비스를 해결하는 요람이 되길 바라며 조합원들의 복지증진에 보탬이 되는 농협으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누가 조합장이 되든 기본적인 자금 지원은 받아 올 수 있을지라도 다선 조합장이자 중앙회 대의원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제가 중앙회에서 좀 더 많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우리 성주농협의 백년대계를 준비하는 청사진을 설계한 저 이완주가 청사진을 완성해 갈 수 있도록 조합원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십시오. 조합원 여러분들의 소중한 선택만이 더 발전하는 성주농협, 조합원이 대접받는 성주농협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