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가 3월 8일에 치러진다. 공명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는 각 조합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시리즈로 게재해 조합원들의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편집자 주】
조합장 후보 특별인터뷰 ▶▶ 대가농협 배창곤 후보
↑↑ 배 창 곤 △1955년생 △대가면 옥련2리 출생 △성주중, 성주농업고(현 성주고) 졸업 / - 전 대가농협 대천지점장
- 전 농협중앙회 대의원
- 현 대가농협 조합장(2015.3.21.~현재)
- 현 대가초등학교 총동창회장
- 2016년 종합업적평가 우수(중앙회장)
- 2016년 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중앙회장)
- 2016년 클린뱅크 달성(중앙회장)
- 2017년 농산물산지유통 공적(중앙회장) ⓒ 성주신문
오랜 기간 대가면을 위해 헌신해오다보니 조합원 및 면민들의 고민과 지역의 특성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언제나 겸손한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성실하게 조합원님들을 위해 일하겠습니다! 농협조합원이 우선이 될 수 있는 농민의 대표 일꾼이 되겠습니다.
2023년 현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APC 건립지원사업(42억규모)의 국가 보조금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2024년까지 APC를 신축하여 참외 거점 유통센터로 거듭날 것이며, 이로써 농민 조합원들의 농산물 수취 가격 제고로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전쟁, 물가금리 상승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참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않으시고 우리 농업과 대가농협을 꾸준히 지켜주신 조합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 계묘년에도 검은 토끼의 힘찬 기운을 받아 건강하시고, 뜻대로 이루어지는 희망의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