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경북도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판 행사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이뤄진다.
최근 집중호우와 폭염, 태풍 등으로 채소 및 과일을 포함한 농산물 가격이 오른 가운데 추석 대목이 다가오면서 물가안정과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할인·직거래 행사가 열린다.
이달 30일까지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는 한가위 선물세트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구매 금액별 최대 25%의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제휴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SG닷컴 등을 통해서도 한가위 기획전과 할인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이어 이달 22일에는 NS홈쇼핑에서 사과 특별판매 생방송을 진행하며 네이버 팔도유람(18일), 현대몰(19~20일) 채널을 통해서도 샤인머스캣, 사과, 배, 곶감 등 다양한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오프라인 행사로는 대구 북구에 소재한 바로마켓 경북점에서 매주 제수용 농산물 할인판매 및 축산물 특판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이달 26일 경북도청 가온마당에서 직원 및 인근주민을 대상으로 추석 특별판매전을 열어 명절 선물세트와 제수용품 등을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