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이지선 기자 입력 2023.09.14 17:59 수정 2023.09.14 17:59

ⓒ 성주신문
지난 12일 추석 명절을 맞아 군민이용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성주전통시장에서 민관 합동 안전점검 및 화재예방 캠페인이 열렸다.

이번 점검은 성주군‧유관기관‧민간전문가 합동으로 안전점검반을 구성했으며, 건축·소방‧전기‧가스·승강기분야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군은 △위기관리매뉴얼‧비상연락망 관리상태 △시설물 주요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 작동여부 △비상시 피난 안내도‧유도 등 설치여부, 소방시설 관리상태 △승강기 비상운전 작동 상태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했으며, 성주군은 긴 추석 연휴동안 시장상인회에 자율안전점검을 당부하는 등 정기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민들과 시장 상인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전통시장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성주소방서와 화재발생시 행동요령을 홍보하며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병환 군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사전점검으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다”며 “시장 상인들도 자율안전점검에 동참해 화재, 붕괴 등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