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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성주군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주군청 2층 문화강좌실에서 친절교육 및 악성민원 대응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다양한 행정수요와 군민의 서비스 인식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친절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폭행에 대한 대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상황별 민원 대응방법을 교육했다.
이날 ‘긍정조직을 위한 악성민원 응대전략’을 주제로 △스트레스 대처전략 △고객지향성의 양면성 △상담자 보호를 위한 관련법령 △악성민원 원인분석 △불만민원 응대 △특이민원 응대 등을 교육했다.
성주군청 민원과 김진철 과장은 “민원인에게 친절한 응대가 필요하지만 최근 악성민원이 늘면서 이에 따른 대처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민원요구에 대응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여 군민이 만족하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성주군은 매년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및 민원 처리기간 단축 우수공무원 표창, 친절공무원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시책을 바탕으로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