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다둥이 아빠 개그맨 정성호 초청 강연 ‘호응’

김지인 기자 입력 2025.09.05 13:33 수정 2025.09.05 13:33

ⓒ 성주신문

지난 4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올라이트 생명학교’ 행사가 가족의 의미와 육아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 확산을 위한 샌드아트 공연 및 서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저출생 극복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했다.


ⓒ 성주신문

이어 오남매의 아버지이자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개그맨 정성호 씨가 ‘다둥이 아빠 정성호의 육아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정 씨는 아이를 키우며 겪은 경험담과 부모로서의 고충, 가족이 주는 기쁨을 유쾌하고도 진솔하게 풀어내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부모는 “육아가 힘들다고만 생각했는데 강연을 통해 아이 키우는 기쁨을 다시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주군청 미래전략실 관계자는 “가족이 주는 행복과 육아의 가치를 나누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낳을수록 The(더) 행복한 성주’를 만들고자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돌봄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elect * from kb_news n, kb_news_count c where n.idx=c.news_idx and news_depth = 5 and TO_DAYS(NOW())-TO_DAYS(reg_date)<='3' order by c.read_cnt desc LIMI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