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맞이 캠페인 진행

이지선 기자 입력 2025.09.05 17:15 수정 2025.09.05 17:15

성주군보건소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자기혈관 숫자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수치이며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는 활동이다.

이에 캠페인 기간동안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해 정상수치를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한다.

성주군은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에서 2년 연속 경상북도 내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지역주민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으나, 최근 20~40대 비만이 증가함에 따라 50대 이상에서 만성질환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청‧장년층인 2040세대를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자신의 혈관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건강수치를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elect * from kb_news n, kb_news_count c where n.idx=c.news_idx and news_depth = 5 and TO_DAYS(NOW())-TO_DAYS(reg_date)<='3' order by c.read_cnt desc LIMI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