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33회 성주희망아카데미 개최

이성훈 기자 입력 2010.05.26 08:46 수정 2010.05.26 08:46

올해 세 번째 손님, 장석종 박사/음식 통한 건강 증진법 등 강연

ⓒ 성주신문

2010 성주희망아카데미의 세 번째 강연이 지난 20일 오후 군청 1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은 푸드테파리의 창시자 장석종 박사(사진)가 성주를 방문해 ‘자연치유를 증진하는 체질과 푸드테라피’란 주제로 유익한 강연을 제공했다.

현대인의 건강이 각종 환경오염, 스트레스, 오염된 식품 등에 노출돼 자연치유 건강법은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빙시대에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전문가인 장 박사를 초청, 건강 증진에 필요한 체질과 현재 건강상태를 자가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가 매일같이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건강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일상에 바빠 특별하게 건강을 챙길 여유가 없는 많은 주민들이 이번 희망아카데미를 통해 평소에 실천할 수 있는 손쉬운 건강정보를 얻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장석종 박사는 자연치유연구소, 한국 푸드테라피 연구소 소장으로 재임중이다. 또한 대학과 기업체 등 여러 분야에서 푸드테라피, 자연치유건강학 등을 강의하며, 각종 신문 및 전문지에 칼럼 기고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