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郡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선정

임호동 기자 입력 2015.08.13 09:36 수정 2015.08.18 09:36

곽무근 주무관(도시건축과, 8급) 최우수상 수상
민원봉사과 단축률 제일 높아

↑↑ 왼쪽부터 곽무근 주무관(최우수상), 조영욱 주무관(장려상), 이진혁 주무관(장려상)
ⓒ 성주신문
성주군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실천에 앞장선 '2015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을 선발하고 시상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법정 처리기한 3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처리기간 단축율이 높은 공무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제도로써, 마일리지가 높은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포상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과 함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 왼쪽부터 곽무근 주무관(최우수상), 조영욱 주무관(장려상), 이진혁 주무관(장려상)
ⓒ 성주신문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최우수상에 곽무근 주무관(도시건축과, 8급), 우수상에 박정수 주무관(민원봉사과, 7급), 이희선 주무관(의회사무과, 8급), 장려상에는 최부광 주무관(상하수도사업소, 6급), 이진혁 주무관(성주읍, 7급), 조영욱 주무관(환경보호과, 8급) 등 6명이 선정돼 각각 상장 및 시상금을 수여 받았다.

또한 단축율이 가장 높은 부서는 민원봉사과로 84.3%의 단축율을 보였으며, 1천180여건의 민원을 처리했다.

군은 지난 6개월 동안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9천620여건을 접수 처리했고 처리기간을 법정 처리일 수와 대비해 55.3%의 단축율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민원처리 담당공무원들에 대해 마일리지를 부여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감동,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