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제1회 다문화가정 패밀리스타킹 개최

임호동 기자 입력 2015.09.07 10:06 수정 2015.09.07 10:06

다문화가족 끼와 열정을 발산하다

ⓒ 성주신문
성주군과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성주지부, 성주군농촌보육정보센터는 지난 1일 성주문화예술회관 소강당에서 '제1회 다문화가정 패밀리스타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문화 공유 및 확대에 기여하고, 이웃간의 소통을 다양한 가족이 어울려 사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성주신문
이날 결혼이민 여성가족 37팀 120여명이 참가해 개인별 장기자랑, 가족단체 뽐내기, 자녀들을 위한 림보 겨루기, 깜짝 퀴즈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끼와 열정을 발산했다.

ⓒ 성주신문
특히 수상한 뉘삼폴스(정혜정)는 친구들과 함께 캄보디아 민속춤을 춰 심사위원 전원에게 최고 점수를 받으며 패밀리스타킹 대상을 수상했고, 독도 플래시몹을 선보인 배지은(베트남) 가족, '사랑찾아 인생찾아' 노래를 부른 윤한숙(캄보디아) 가족, 바이올린 연주를 한 펜센홍(캄보디아) 가족, '첨밀밀'을 노래한 장영(중국) 가족이 화목상을 수상하는 등 참가자 모두가 푸짐한 상품을 받았다.

박노숙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성주지부장은 "저출산·고령화 등의 인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큰 도움을 줄 곳은 바로 다문화 가정"이라며 "앞으로도 결혼 이주여성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다문화 가정이 아무런 차별없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