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민원봉사과, 고객중심 민원행정 펼친다

임호동 기자 입력 2016.03.22 09:56 수정 2016.03.22 09:56

ⓒ 성주신문
성주군 민원봉사과는 '군민행복, 고객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직원 40명이 매일 근무시간 10분 전 CS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민원실은 고객중심의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고객 맞이 인사요령, 전화응대 방법, 표정관리와 스트레칭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달부터 '민원상담 사전예약제'를 실시해 민원인이 민원상담 사전예약 후 군청을 방문하면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모든 관련 민원 상담이 이뤄지도록 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 절감효과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민원인 전용 PC와 팩스, 무인발급기,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등 민원인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장애인 및 노약자를 위한 우선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신간 교양도서, 음료 등을 비치해 고객대기시간을 배려하고 있다.

손승환 민원봉사과장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작은 실천으로 군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 개발로 군민들의 실질적인 편의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