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정치/행정 행정

10월까지 '클린 선도기업' 선정해 기업 운전자금 융자 우대 등 인센티브 지원

정광주 기자 입력 2017.03.07 10:22 수정 2017.03.07 10:22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기업을 '클린 선도기업' 으로 지정하고 지정서 및 지정패가 수여될 방침이다.
 
환경보전 의식이 높고 한해 동안 지역 환경개선에 동참한 기업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읍면 추천 및 기업체의 신청을 받아 11월까지 선정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 우대 지원(5억원 이내) 등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응모자격 및 기준은 지역 및 기업 환경개선을 위해 노력한 기업,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 행복홀씨입양사업 등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에 적극 동참하는 기업, 최근 3년 이내 환경관련법 위반으로 벌금 이상의 처분을 받은 적이 없는 기업 등이며, 신청은 해당 읍면 사무소 또는 군 환경보호과로 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참외즙을 활용한 참외국수를 개발 생산, 매월 1회 이상 클린 성주 만들기 자체교육 실시 및 직장 앞 도로변 청소와 제초작업 등 클린성주 만들기에 적극 동참한 대양제면 등 3곳을 클린 선도기업으로 지정한 바 있다.
 
환경보호과 관계자는 "클린성주 만들기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서 환경개선 활동과 함께 지역 내 각계각층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클린 선도기업을 발굴 육성해 기업 환경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