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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 행정

상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이지선 기자 입력 2024.06.21 18:33 수정 2024.06.24 10:07

ⓒ 성주신문
지난 14일 군청 민원실에서 2024년 상반기 특이(악성)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전국에 민원 담당 공무원이 특이 민원인으로부터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입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공무원을 보호하고 2차 피해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능력을 기르고자 실시했다.

군청 민원실 및 청원경찰·성주경찰서 등 20여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행정안전부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민원 대응지침’ 및 공직자 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행동 제지, 비상벨 신고, 공무원 보호 등 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으로 대응효과를 높였다.

이명수 민원과장은 “군민에게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민원처리 담당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우선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민원실 운영은 물론 향상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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