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문화 사회종합

성주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 참석

김지인 기자 입력 2024.08.12 11:41 수정 2024.08.12 11:42

ⓒ 성주신문

경북도와 경북도새마을회, 김천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2024년 경북도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식이 지난 9일 김천대에서 진행됐다.

 

이날 성주군새마을회 노기철 회장, 성주군새마을지도자협의회 석춘식 회장, 성주군새마을부녀회 허정순 회장,  수륜면지도자협의회 이정훈 회장 등이 함께한 가운데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입학생을 축하 및 격려했다.


이날 80여명의 새마을지도자대학 입학생 중 성주군은 이흥수 성주읍협의회장, 김선유 초전면협의회장, 김순화 용암면상신리부녀회장, 박지소 용암면문고회장이 6기 입학생으로 포함돼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었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5회 진행되며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원동력이 된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의 혁신리더로 양성하기 위한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마을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는 멋진 모습을 보여준 것은 새마을의 도전정신과 신념이 있었기에 할 수 있었던 운동"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성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